본문 바로가기
결혼

부산 목화웨딩홀 예식장 상담 및 계약 후기(Feat. 견적공유)

by 건강양파 2023. 1. 20.
반응형

오늘은 부산 목화웨딩홀 상담 및 계약을 진행한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렉트 웨딩홀을 통해 플래너님을 만나 홀에 가서 웨딩홀투어 및 상담, 계약까지 일사천리로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W웨딩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으며 뷔페까지 더파티로 가능하니 마지막까지 꼭 다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이렉트 웨딩의 장점을 적은 이미지
다이렉트 웨딩 장점

 

다이렉트 웨딩박람회 방문

우선 센텀에 위치한 다이렉트 웨딩박람회를 방문했습니다. 플래너님과 약속을 잡고 방문하여 어떤 홀을 고를지 사진과 위치를 보여주시면서 정말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미 사전부터 부산 목화웨딩홀 예식장에 무척 관심이 많고 최대한 하고 싶었기에 다른 웨딩홀 추천은 눈에 크게 들어오지 않아서 빠르게 홀을 결정했습니다. 다이렉트 웨딩은 블로그와 카페를 통해 다양한 포인트를 쌓아서 현금처럼 활용이 가능하니 결혼준비 전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목화웨딩홀 상담 전 대기하고 있는 모습
목화웨딩홀 대기실

 

플래너 계약후 부산 목화웨딩홀 방문

플래너님과 계약을 하고 바로 부산 목화웨딩홀에 직접 전화를 걸어주셔서 웨딩홀투어 일정을 잡아주셨습니다. 저희는 곧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기에 다음날 오후 4시로 바로 예약을 잡았고 빠르게 방문을 했습니다. 일요일 오후 4시 일정이었기에 이미 결혼식은 다 끝난 상태여서 지하 1층에 바로 주차를 하고 부산 목화예식장 상담실과 뷔페가 있는 13층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주차는 상담 시 주차등록을 하면 2시간 무료로 할 수 있기에 주차비 걱정 없이 바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라커룸 사진신랑, 신부 대기실 사진
라커룸과 신부, 신랑 식 준비 대기실

웨딩홀 투어 시작

그렇게 부산 목화웨딩홀 담당 매니저분과 바로 홀투어를 하러 14층에 올라갔습니다. 입구부터 천천히 설명을 잘 해주셔서 빠르게 이해가 되고 결혼식 당일 어떤 동선으로 이동을 하게 될지 이해가 편하게 됐습니다. 우선 신랑, 신부의 개인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라커룸과 첫 타임이 아니라면 식이 끝날 때까지 같이 대기할 수 있는 부산 목화예식장 신랑, 신부 대기실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목화웨딩홀은 한 층에 2개의 홀이 있지만 양옆으로 홀이 분리되어 있어서 독립홀처럼 이용이 가능해 매우 큰 장점이었습니다.

 

벨리스홀 신부대기실 사진아모르홀 신부대기실 사진
(좌)벨리스홀 / (우)아모르홀 신부대기실

 

아모르홀(블랙)과 벨리스(화이트)홀 신부대기실

그리고 바로 신부대기실이 어떤지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좌측에 보이는 통창문이 보이는 곳이 벨리스홀인 화이트홀 신부대기실입니다. 부산 목화웨딩홀 벨리스홀 신부대기실은 통창문이 신부가 앉는 곳 바로 옆에 있어서 채광이 신부에게까지 들어와서 매우 화사하고 밝은 분위기를 당일에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반면 아모르홀인 블랙홀은 채광은 직접적으로 들어오지 않아서 벨리스홀보다 소파나 꽃의 색감이 더 진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옆으로 창문이 있는데 거기서 스냅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벨리스홀 내부 사진벨리스홀 신부 입장 계단 사진
벨리스홀 홀 내부 및 신부입장 계단

 

벨리스홀(화이트홀) 내부 및 신부입장 계단

부산 목화웨딩홀은 다른 웨딩홀과는 다르게 신부가 단독으로 2층 계단에서 내려오는 것으로 입장을 시작합니다. 계단길이가 적당히 있기에 신부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면서 내려올 수 있어서 일생에 단 한번뿐인 결혼식인 만큼 남들과 다른 주목을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리모델링을 전체적으로 완료하여 홀 자체도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특이한 구조로 매우 이쁘게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화이트홀은 버진로드가 길기보다는 가로 면적이 길어서 개방감이 좋았고 원형테이블에 하객들을 모실 수 있습니다.

 

아모르홀 내부 사진아모르홀 신부 입장 계단
아모르홀 내부 및 신부 입장 계단

 

아모르홀(블랙홀) 내부 및 신부입장 계단

이번엔 부산 목화웨딩홀의 블랙홀인 아모르홀입니다. 목화웨딩홀은 기본적으로 다른 웨딩홀들보다 계단으로 인해서 층고가 매우 높은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샹들리에가 매우 길게 뻗어있어서 엄청 이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모르홀은 신부 입장계단에 벨리스홀처럼 기둥이 없어서 가리는 것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내려올 수 있어서 그게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아모르홀은 벨리스홀과 다르게 가로가 길지 않고 세로가 긴 형태로 되어있어서 버진로드가 벨리스홀보다 훨씬 긴 게 바로 체감되었습니다. 버진로드도 입장과 퇴장 시 매우 중요한 포인트 중 한 가지이니 충분히 양쪽 다 살펴본 후에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포스팅 좋아요와 댓글로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견적공유를 해드릴테니 편하게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