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안동 맛집 수영구 점심 메뉴 김치찌개와 수육 백손한상

by 건강양파 2023. 3. 19.
반응형

오늘은 부산시 수영구 광안동에 위치한 백손한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수육을 찌개와 함께 먹을 수 있어서 가성비가 매우 좋기로 소문난 곳입니다. 수영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방문하기도 편하고 수육만 먹거나 찌개만 먹는 게 아니라 한상에 같이 먹을 수 있어서 고기와 함께 한식을 먹고 싶다면 매우 좋은 선택이 되실만한 가게입니다. 

 

칼국수,수육을 확대해서 찍은 사진
칼국수 수육한상

 

광안동 점심 백손한상 메뉴

우선 백손한상의 메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광안동 점심 맛집인 백손한상의 경우 크게 4가지 종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우선 김치찌개와 수육한상이 있습니다. 찌개와 수육을 한번에 같이 먹을 수 있는 1인 기준 메뉴이고 단체로 여러 개 시키면 넓은 냄비에 한 번에 찌개가 같이 나옵니다. 수육은 따로따로 나와서 각자 먹을 만큼 먹으면 돼서 눈치 볼 필요도 없어서 매우 편했습니다. 

 

김치찌개 수육한상은 8천 원, 된장찌개 수육한상은 만 원, 칼국수 수육한상은 9천 원, 제육볶음 한상은 만천원 입니다. 각 1인 메뉴 기준이라서 같은 테이블이라도 각자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으며 가성비가 가장 좋은 메뉴는 김치찌개와 수육한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메뉴판이 잘보이게 찍은 사진
백손한상 메뉴

 

김치찌개와 칼국수 주문

이번 광안동 점심 맛집에는  4명이서 방문해서 김치찌개 3인분, 칼국수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한상이라는 점 때문에 무조건 메뉴를 통일해야 되나라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는데 전혀 그럴 필요 없이 편하게 각자 먹고 싶은 걸 주문하면 됩니다. 하지만 점심시간에 방문한다면 시간과의 싸움이기에 메뉴를 통일해서 주문하는 게 빠르게 식사를 시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김치찌개 수육한상에는 추가로 라면사리가 가능해서 부대찌개처럼도 먹을 수 있습니다. 혼자 먹기에는 라면과 찌개, 밥, 수육까지 먹기에는 좀 많을 수도 있어서 여러 명이서 방문하신다면 라면사리도 꼭 챙겨서 드셔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김치찌개 한상의 전체적인 사진
김치찌개 수육한상

 

김치찌개와 칼국수 메뉴 후기

우선 수육과 같이 나오니 마늘과 쌈장, 상추 등의 쌈 채소까지 같이 나와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이 정도 금액에 메뉴가 이렇게 잘 나와도 되는 건지 싶을 정도로 과하게 잘 나와서 일단 나오면 바로 만족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희는 3인이기에 당연히 라면사리까지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김치찌개의 경우 우선 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3명이서 정말 배 터지게 먹었는데도 고기를 결국 다 못 먹을 정도로 고기가 매우 푸짐하게 나와서 점심에 정말 든든하게 김치찌개를 드시고 싶다면 무조건 방문하시면 될 듯합니다.

 

칼국수의 경우 그냥 일반적인 칼국수 맛이었기에 엄청 맛있다거나 하는 등의 느낌은 딱히 받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칼국수와 수육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으며 중간중간 쌈까지 싸서 먹으니 그냥 칼국수만 먹을 때보다 만족감이 더 좋았습니다. 또한 칼국수 수육한상에는 초밥밥까지 주기 때문에 밥에 고추냉이를 올리고 수육을 올려서 수육초밥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그게 또 상당히 만드는 재미도 있으면서 맛도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칼국수가 먹고 싶은 날에는 1, 2천 원 더 주더라도 광안동 점심 맛집인 백손한상에 방문해서 먹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